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넛 스토리

넛 스토리

견과류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진실한 사랑의 나무-아몬드 나무
작성자 ParanFood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4-10-10 18:26:2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053

‘기대, 희망, 진실한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진 아몬드(almond)는 고대 프랑스어 ‘almande' 또는 'alemande'와 라틴어 'amandola'에서 유래되고 그리스어 amingdoal'의 형태가 되었다가 오늘날은 아몬드(almond)라는 이름으로 우리들에게 친숙한 이름이 되었다. 히브리어로는 샤퀘드(shaqed)라고 하는데 ’지켜보다‘는 말과 같은 어원을 가지고 있다.

빈센트 반 고흐, 활짝핀 아몬드나무, 1890, Oil on canvas, 73.5 x 92 cm, 암스테르담

장미목, 장미과(학명:Prunus amygdalus)인 아몬드는 인도 북부에서 시리아, 이스라엘, 터키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다. 지중해 해안을 따라 북아프리카와 남부유럽으로 퍼져나갔고 근대에 이르러 세계 전역으로 퍼져나갔다. 아몬드의 주요 생산국으로는 미국이 전 세계의 40% 정도를 생산하고 있고 스페인이 13% 그리고 시리아, 이탈리아, 이란, 모로코 등에서 재배하고 있다.


아몬드는 단맛과 쓴맛의 두 종류가 있는데 단맛이 나는 아몬드 씨는 짜서 아몬드 기름을 만들어 식용으로 사용하며 또한 근육통을 푸는 마사지용으로 사용하기도 하고 피부 화장품으로도 사용된다.


아몬드 나무는 복숭아와 비슷하게 생겼는데 4-10m 정도로 자라고 나무줄기는 대략 지름이 30cm 정도로 자란다. 잎은 1.2-4cm, 꽃은 흰색이나 옅은 분홍색으로 5개의 꽃잎을 가지고 있으며 3-5cm 크기이다.


꽃모양이 살구나무와 비슷하기 때문에 개신교 성경에서는 살구나무로 번역되어 있는데 살구나무는 중국이 원산지로서 열매의 껍질(과육)을 먹지만 아몬드는 씨앗(핵)을 먹는 것으로 완전히 다르다. 


이스라엘 자손들이 투덜거리자 주님께서는 모세에게 각 지파마다 지팡이 하나씩 수장의 이름을 새겨 만남의 천막 안 증언판 앞에 놓게 한다. 그리고는 주님께서 선택하는 사람의 지팡이에 싹이 돋게 하는데 아론의 지팡이에서 싹이 나오고 꽃이 피고 편도 열매가 열렸다. 전승에 의하면 아론의 지팡이 한쪽 가지에는 단 맛의 편도열매와 다른 쪽 가지에는 쓴 맛의 편도 열매가 열렸는데 이스라엘이 주님의 계명을 따를 때는 단 편도가 익어 먹을 수 있었지만 계명의 길을 벗어났을 때는 쓴 맛의 편도열매만 열렸다고 한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최근 본 상품 GO NOW

이전 제품다음 제품

맨위로